2020년 11월부터 공인인증서 폐지가 될 예정으로 다양한 인증 방법이 도입될 예정인데요.

 

그 중에서 PASS라고 SKT 이용자라면 알고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최근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서비스를 시행하며 한층 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SKT PASS는 처음 설치했을 때는 본인확인 정보를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 휴대폰 번호와 이름,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앱을 실행할 때 사용할 비밀번호를 지정하면 됩니다.

 

 

처음 한 번만 등록해두면 다음부터는 재 등록하지 않고 편하게 쓸 수 있어요.

 

3초 만에 간편 본인 확인이 가능하고 전자 서명 인증서와 ID, PW 없이 휴대폰만 있으면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정말 편리한 어플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사용을 권하고 있는데 공인인증서 폐지 후 새로운 인증방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서비스 기능에 대해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PASS는 통신 3사 어디에서든 사용 가능하다는게 특징인데 신분증을 깜빡하고 안가져갔을 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게 장점인것 같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바코드나 QR 코드 형태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경찰청의 운전면허정보 검증 시스템과 연동이 되어 소유자의 신원확인을 할 수 있고 중요한 정보는 블록체인 기술로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해킹을 방지해주어 안심하고 사용하면 될 거 같은데요.

 

PASS 어플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이 정리해보겠습니다.

 

 

운전면허증 등록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에서 통신사별 PASS 어플 검색 후, 다운로드해서 설치합니다.

 

앱 실행해서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본인확인 정보 등록 (번호, 이름, 생년월일 등의 간략한 정보 기입)을 통해 몇 가지 개인 정보 확인만 하면 끝납니다.

 

생체 인증, 6자리 PIN 번호 입력으로 3초 안에 본인확인 가능!

* 안드로이드의 경우, 2017년 하반기 이후부터 프리로드 되어서 단말에 기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음단계로 로그인 후 운전면허증 등록을 하면 되는데요.

패스 앱 첫 페이지 상단 메뉴 중에서 운전면허 선택하고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필수 항목을 확인한 후 이용 동의를 합니다.

 

패스에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 등록을 위해서는 자신의 실물 운전면허증을 준비해야 합니다.

준비한 면허증을 가이드 영역에 맞추면 알아서 자동으로 면허증을 촬영하게 됩니다.

 

단 주의할 점은 어두운 배경에서 신분증을 촬영할 것을 권하고 있고요.

약간 기울이거나 해서 빛반사를 최소화해서 촬영하도록 합니다.

 

 

패스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는 6월 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실물 운전면허증을 앱에 등록하면 운전 자격 확인, 신분 확인, 성인 인증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로 실물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신분 확인은 3초 안에 인증 완료될 정도로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 이력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취소 및 갱신된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다면 삭제 후, 유효한 운전면허증을 재등록해야 한다고 하며 정지된 운전면허증이라면 정지 기간이 만료된 후 재등록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