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유 최대 수출국인 우크라이나의 전쟁과 콩기름 원료 대두의 주산지인 남미의 가뭄, 여기에 최대 팜유 수출국인 인도네시아의 팜유 수출 금지가 겹쳐 식용유 공급 부족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식용유 온라인 구매 바로가기
이와 관련하여 식용유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였고, 일부 창고형 대형마트에서는 식용유 대란을 대비하여 1인당 구매 제한을 시작한 마트들도 생겨나고 있다고 합니다.
식용유 구매 제한 원인
전세계 팜유 공급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인도네시아가 자국 내 식용유 가격 안정화를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식용 팜유 수출을 금지하면서 국제 식용유·팜유 시장은 더 큰 혼란에 빠졌습니다. 인도네시아산 물량이 시장에서 사라지면 결국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용유 온라인 구매 바로가기
식용유 구매 제한 대형마트별 상황
코스트코 식용유 1인당 1일 1개 제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식용유 1인당 1일 2개 제한
참고로 아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는 아직까지는 제한 없이 식용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 대형마트 그리고 온라인 판매 상황을 보면, 식용유 제고는 아직 심각한 상황은 아니며, 대량으로 구매하는 사업자들이 많이 일부 물량을 제한한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있는 상황인데요.
앞으로 식용유 공급이 지속적으로 줄어들 경우, 일반 대형마트와 온라인 상에서도 식용유 구매 제한이 걸릴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특고, 예술인, 택시기사 소득·고용안정지원금 최대 200만 원 지급 언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