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는 플랫폼과 기술변화에 중점을 둔 ‘2020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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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만에 업데이트를 이룬 베스트 셀링 모델 디스커버리 스포트는 외관 변화보다는 내실 변경을 중심으로 변화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제 2세대 신형 이보크에 반영되었던 'PTA(Premium Transverse Architecture)' 플랫폼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플랫폼 업데이트를 통해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이 추가되었으며, 이를 통해 내부 공간을 넓히고 신기술을 적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20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전장 4597mm에 전고 1727mm로 현행보다 2mm 짧고 3mm 높아졌다고 하며 폭과 휠베이스는 각각 2069mm와 2741mm로 동일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플랫폼 덕에 내부공간은 보다 효율적으로 넓어졌고, 더 큰 연료탱크와 새로운 동력 시스템을 담을 자리를 마련했다고 하며 또한 랜드로버에 따르면 해당 플랫폼은 전보다 13퍼센트 향상된 차체강성을 실현하며, 상위 모델에 21인치 휠을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트 페이스리프트의 파워트레인은 신형 이보크에서 첫 선을 보였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2.0리터 4기통 인제니움 엔진과 함께 적용된다고 합니다.



가솔린 엔진은 최대 197마력과 246마력을 발휘하며, P250 MHEV의 경우 0-100km/h까지 7.1초 만에 주파한다고 하며 디젤 엔진으로는 178마력과 237마력 모델이 있으며, 유일하게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지 않은 엔트리 디젤 148마력 모델은 대신 차동 회생 시스템을 적용, 가속시 발생되는 부하에 대한 부담을 낮추는 기능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한편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트에 새롭게 탑재되는 신기술로는 신형 이보크와 동일한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ClearSight Rear View Mirror)’와 전방 180도 보기 기능인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뷰(ClearSight Ground View)’가 있으며, 중앙 디스플레이는 10.25인치로 터치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운전석에는 12.3인치 디지털 티스플레이가 장착되었고, 편의기능으로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4G 와이파이와 무선 충전 기능, 기본형 후방 카메라 등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플랫폼 개선 및 신기술을 대거 탑재하며 주행성능과 편의성을 고루 갖춘 2020년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약 3만6000유로(한화기준 약 4800만원)에 유럽에서 출시된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 출시되고 있는 가격은 5980~7040만원이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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